본문 바로가기
수다쟁이 발리댁/잘란잘란~발리 구경하기

비키의 일상다반사-⑧ Bedugul (브두굴)

by 발리댁 2009. 10. 13.

안녕하세요. 황금 가족 여러분!!! 요즘 진해에서는 군항제가 한창이라고 합니다.
군항제 마지막주말에 가족들이랑 구경갔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데요.
무수하게 많은 벗꽃잎들이 바람이 불때마다 눈처럼 흩날리던 기억도 나고,
벗꽃잎들만큼의 관광객이 인산인해를 이루었던 ... 기억이 나네요.
 
진해시에서 열리는 군항제는 다음달 4월 5일까지라고 하니..
가족 나들이를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나 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챙겨서 다녀와보세요. 정말 장관이랍니다 ^^
 


지금 발리는 자외선 200%를 자랑하는 햇빛으로 인해 온동네가 후끈 달아올랐답니다.
한낮에.. 먼곳을 바라볼라 치면.. 아지랑이가 보일 정도로 지글지글 끓고 있는데요.
우기와 건기 사이라서 그런지 아주 열대야에 잠을 설치면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금요일 저녁.. 잠을 뒤척이다가.. 황금같은 주말에 땀을 삐질거리기 싫어서... 여행을 떠났습니다.
발리에 일년내내 선선~한 초가을 날씨를 갖고 있는 곳이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언제나 시원한 바람과 탁~ 트인 전망으로 맞이하는 곳!!
브두굴(Bedugul)로 우리 황금 가족 여러분들을 안내하겠습니다! 툭툭한 겉옷 준비 되셨어요?? 출!발!
 

 
* 브두굴 (Bedugul) 
 
위치 : 발리 중부쪽에서 약간더 북쪽에 위치
거리 : 꾸따에서 차로 약 2시간정도 위치
주변 : 한다라 C.C 와 식물원, 울룬다누 사원, 3개의 호수(브라딴,부얀,땀블링안)가 있으며, 재래시장이 성업중
숙소 : 한다라 리조트, 빌라부얀 외 게스트 하우스 수준의 방갈로들이 위치
 
외국 관광객들과 소수의 관광객들이 하루 코스로 많이 찾는 곳이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1박 2일 코스로 둘러보는 것을 추천 해 드리고 싶고,
발리에 한번이상 오셨던 분들이나 좀 여행을 길게 오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브두굴은 발리 내륙지방이며 고산지대이기 때문에 바다가 있지는 않습니다만 큰 호수 3개가 밀집되어 있고,
날씨가 정말 환상적으로 시원~~ 해서 저는 브두굴로 피서를 간답니다.


 
브두굴에 가면~♬
 

 
첫째, 브라딴 호수와 맞닿아 있는 " 울룬다누 " 사원을 구경 하실 수가 있습니다.
현지인들도 기도를 드리거나 제물을 놓으러 잦은 왕래를 하지만 외국인 관광객 역시 브두굴에 도착하면
꼭 들리는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지요. 원래는 사원만이 있었으나, 울룬다누 사원을 찾는 방문객이 늘면서
공원이 생겨나게 되었고, 호수 끝자락에는 스피드 보트까지 즐길 수 있게 되었답니다.
 



 
둘째, 걸어서 다 돌아보려면 3~4시간은 족히 걸리는 발리 식물원 이 있습니다.
이식물원은 1950년대말에 만들어 졌는데.. 지금은 규모가 자꾸 늘어나서 3배가량 커진 식물원이라고 하네요.
식물원안에 3~4채의 리조트도 있을 정도라니 많이 커지긴 커졌습니다. 넓은 잔디 공원이 있어서 발리사람들은
가족단위로 소풍도 많이 오고요. 회사직원들끼리 야유회를 와 여러가지 레크레이션을 즐기는 모습도 보이네요.
 

 



 
셋째, 두둥~~ 이 외진 지역에.. 골프장이?? 한다라 컨트리 클럽 도 있습니다.
약간 낡은 리조트, 한없이 단촐한 음식솜씨, 한주평균 방문객 20명 미만의 골프장이지만
저희 황금 손님중 13박 15일을 한다라에서만 지내다 가신 손님이 있었을 정도로 마.력! 을 지닌 리조트 입니다.
 
골프를 즐기기에 최적의 날씨와 방문객이 적기때문에 나만의 황제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점, 수려한 경관은 
골퍼들에게는 꿈의 조건이라 감히 말해도 될지 싶습니다만.. ^^
그렇기 때문에 외부식당 오직 1군데, 그외 주변시설이 한개도 없음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울면서 떠나겠지요?
 



 
넷째, 내게~ 강~~같은~♬ 호수(부얀, 땀블링안,브라딴) 들이 3개나 밀집을 해있답니다.
발리하면 바다! 바다하면 발~리!!! 지만요. 아름다운 호수도 절대 빠질 수 없지요.
아침 일찍 물안개가 피어오를때의 호수 모습은 캬~~ 제가 무슨말을 하고 싶은지 아시죠?
 
부얀 호수는 주말을 이용해 낚시를 즐기러 오는 현지인들도 많아서, 낚시도구와 낚시 장소를 대여해 준답니다.
나무 쪽배를 타고 수상 낚시터(??)에서 즐기는 낚시 한시간~ 고요함과 호수가 불어주는 잔잔한 바람이
모든 근심걱정을 날려드릴꺼에요!
 

 


브두굴을 더더욱 빛나게 해주는 친구들~★
 
1. 브두굴 야채&과일 재래시장
 

 
브두굴은 고산지대이기 때문에 고랭지 채소들, 과일들을 파는 재래시장이 아주 유명 합니다.
관광오시는 분들에게는 과일이 아주 인기만점 이구요. 꾸따쪽에는 볼수 없는 딸기를 쌓아놓고 팔지요.
현지 교민분들은 김장배추가 완전 인기지요. 야채나 과일이나 남부쪽보다는 훠~~얼씬 맛이 좋아요.
 

 
과일과 더불어 노란땅콩과 볶은 땅콩을 파는데, 노란땅콩은 강황을 넣어 삶은 콩이구요.
볶은 땅콩은 통 껍질째 볶은 땅콩입니다. 한국땅콩보다 좀더 고소하고 짭찌름한 맛이 일품입니다.
땅콩을 좋아라 하시는 분도, 땅콩이 별로라고 하는 분도 요고요고 한번 드셔봐~~~★ 한봉지 터는건 시간문제!
 
※ 주의점 : 관광객들에게는 좀 높은 가격을 부르는 경향이 있으니... 재량껏 요금을 깍아야해요!
 
2. 브두굴 서울 가든 (한식당)
 
 

 
이런 깡촌에 한식당이?? 한적한 여유로움 전원생활을 원츄하시던 사장님이 차린 한식당입니다.
고랭지 신선 파릇 채소를들 매일매일 공수하여, 정성껏 만든 한식들~ 웬간한 한국의 식당보다 맛있어요.
 
한다라 골프장을 이용하시는 손님들이 외부식을 드시는 단한곳.!
체크아웃날 골프장을 떠나면서 울고, 서울가든을 지나면서 두번 운다는.. 맛집 중 맛집이랍니다!
 
3. 부얀 리조트
 

 
브두굴 식물원 한켠을 뚝 떼와서 만든것 같은 다양한 꽃,나무들이 우거진 정원을 갖고 있는 부얀리조트.
모든 빌라가 2베드룸으로 이루워져 가족단위도 ok! 거실에 패치카가 있어 쌀쌀한 밤을 운치있게 지내게해줍니다.
 
총 9개의 빌라가 있는데, 주말에는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이용하실 수가 없을 정도로 사랑받는 리조트입니다.
체크인때 주는 따근한 쌀차..도 꼭 챙겨 드셔야 합니다. 잊지마세요!!
 
4. 원숭이들을 만나요~
 

 
브두굴 언덕 꼭대기 전망대로 가려면 꼭 지나야하는 원숭이 언덕!!!
우붓 몽키포레스트나 울루와뚜 원숭이들보다 순하고, 비교적 귀여운 외모의 원숭이들이 있답니다.
사람들과의 적대감도 덜해서... 바나나 몇개 던져주면서 대화를 시도하면.. 몇마디 해주고 그래요.
서로 알아듣지를 못해서 아쉽긴 하지만요... ^ㅅ^
 
5. 뿐짝 바구스 전망대 휴게소
 

 
여기는 제가 진짜 아끼는 곳인데... 차로 브두굴 꼭대기지역을 주주쭉~주주쭉~ 가다보면,
부얀 호수와 탐블링안 호수의 중간쯤 위치로 해서 멋진 나무테라스에 야외테이블이 놓여있는 곳이 보일꺼에요.
뿐짝 바구스라는 전망대 레스토랑인데... 레스토랑의 느낌 보다는 그냥 휴게소가 더 어울려요.
배부르게 무언가를 먹기보다는 간단한 차나 간식정도를 드시면서 호수를 내려다 보는 맛으로 즐기시는게 포인트!
 
이 뿐짝 바구스의 주인 아저씨는 브두굴 트레킹 가이드를 겸업하고 있습니다.
부얀호수 중간부터 탐블링안 호수까지 쫄리 신고도 살랑살랑 걸을 수 있는 코스를 같이 한번 도시면
산림욕 제대로 하실 수 있답니다 ^^
 
ㅈ ㅏ~ 여기까지로 비키와 함께하는 브두굴 여행은 끝이 났습니다.
위에 안내해 드린 곳 외에도 곳곳에 아기자기한 관망 포인트와 작은 부두등 여기저기 뒤지셔야 할 곳들이 많아요.
이런 곳들은 제가 발리여행의 숙제로 내드리겠습니다. 좋은 곳, 아름다운 여러분들의 사진 기대해도 되죠?
 
주초에 시작한 브두굴여행이.. 토요일이 되야 끝이나네요. 1박 2일코스 안내인데.. 죄송합니다.
이번주에는 인터넷의 저조한 속도와 곧있으면 오게될 우리 서울 가족 여러분들 맞이 할 준비로 다가...
쪼~~매 완성이 늦어 버렸네요.
 
우리 서울 황금 가족 직원들이 발리에 워크샵을 온답니다!
어려운 이시국에 여러분께 좀 더 생생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오는 직원들과
발리 물관리 실태를 검사맡아야하는..비키의 즐거운 만남~
여러분께도 곧 들려드릴께요!!! 그럼 주말 잘~ 보내시구요! 또뵈요!!! 안녕~~♡

 

 

<2009-03-31>


행복한 여행~♡

클럽발리 비키드림 / 02-745-8282

www.clubbal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