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다쟁이 발리댁/맛집 & 먹거리

[발리 먹거리] 초록색 미고랭 - 인도미 미고랭 짜베 이조(Indo Mie Mi Goreng Cabe Ijo)

by 발리댁 2013. 4. 18.

발리의 맛있는 먹거리!!

발리족 뿐만 아니라 인도네샤 국민 간식거리인 인스턴트 미고랭(Instant mi goreng)!!

고 맛있는 미고랭을 더~~ 맛있게 해먹는 방법을 포스팅 했었더랬죠~

요기~  http://blog.daum.net/clubbali/261

 

발리에서 몇개 가져오지 못했던..소중한 미고랭!!

그 중 마지막 하나를 드뎌 까서 먹었습니다~~~ ㅋㅋㅋ

초록 고추(cabe ijo) 맛이라는 새로운 미고랭!!! 정말 궁금했던 맛이지만,,아끼고 아끼다 개봉했답니다~~

 

 

보통 미고랭은 5가지 스프가 들어있으나,,얘는 간단히 3개!!


 

케찹 마니스(kecap manis)와 첨보는 초록색 스프. 붐부(bumbu,양념) 스프 한개로 단촐해요~


 

음...초록색 스프는 요상하게 시리..시커먼 것도 보이고,,동글동글한 알갱이도 보이고..

사진보다 실제로 보면 더 의심쩍은 색과 모양이랍니다~~~ ㅋㅋㅋ


 

면을 다 삶고 후라이팬에 부은뒤, 3가지 스프를 넣어봅니다.

초록색 스프는 열자 마자 익숙한 고추 냄새가 화악~ 코 끝으로 날라오네요!!

음~~ 적당히 매운내가 나는게..삼발이 없는 이유를 알겠더군요~~

그래도..혹시나 하는 아쉬운 맘에 고추가루 털털 털어 넣어보아요~~


 

오늘은 야채 볶기도 구찮고,,걍 100% 미고랭만 볶았어요~~ ㅎㅎ

고추가루의 붉은 기운 속에 은근한 초록색이 보이죠??


 

맛은요.......꺄~~~오오옷!!   

고추가루의 매운 맛과 별개로, 진짜 인도네시아 짜베 고추의 매운맛 확~느껴지고!

찐~하고 매콤한 맛의 조화가 아쥬 일품입니다!!!


 

이젠 빨간색 미고랭 쁘다스(mi goreng pedas)는 잊고, 얘만 사먹으렵니다~~ㅋㅋㅋ

아 진짜...대박 반갑다!! ㅎㅎㅎ

 

요기서 한가지!

인스턴트 미고랭은 양념맛이 강하고,

특히 미원맛도 꽤 나는 걸 보면..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것 같아요~

그런 음식을 싫어하거나 먹으면 안되시는 분들은 삼가하세요~~!!

 

하지만, 크게 까다롭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정말 맛있는 간식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