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다쟁이 발리댁/호텔 이야기

[발리 호텔 생생 리뷰] 실속형의 저렴한 풀빌라 - Y 빌라

by 발리댁 2013. 5. 29.

예전에  첨 풀빌라가 나왔을 때,,,남들과 별도로 집 한채가 제공되고 넓은 침실과 거실, 욕실이 따로 있고,

앞 가든에는 둘이 놀기 좋은 개인 풀장까지 갖추어져 있어 정말 "대박이다"라는 생각을 했었답니다.

그래서 수많은 허니무너들을 끌어들인 공신이 되었죠!!

지금은 가족들, 친구들끼리 와도 풀빌라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으세요~

그만큼 이젠 일반 리조트만큼 일반화 된 풀빌라!!

지금은 풀빌라도 거대한 규모에, 리조트와 부대 시설이 함께 있는 풀빌라들도 유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예전 풀빌라의 붐을 일으켰던 시기에 군림했던,,

스미냑의 근처의 조용한 곳에 자리하고 있는 소형 풀빌라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예전 제이스(JAYS) 빌라였던, 현재는 Y 빌라입니다!

  

 

  빌라는 엄밀히 말해 스미냑에서 약간 위로 올라가, 끄로보깐 지역 옆에 있는 우말라스(Umalas)에 위치하고 있어요.

길 양쪽으로 조용한 논길을 따라 들어가다 보면 오른편에 위치한 Y 빌라의 입간판이 보입니다.


 

먼저 나타나는 주차장 뒤로  로비가 있구요, 왼편에는 메인 레스토랑이 있네요.

빌라 손님 뿐만 아니라, 외부 손님들의 출입이 많은지..입구에 메뉴 안내 칠판도 있어요~

실제로, 길 따라 들어오는 동안 동네에 고급스러운 빌라 식의 집들이 많더라구염~~

의외로 스미냑 외곽으로 우말라스, 끄로보깐, 짱구 지역에 웨스턴 사람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어요!

 

 

오픈된 로비는 매우 인상적입니다. 돛대의 분위기가 나는 높은 천장이 멋있네요~~

소형 빌라이기 때문에 로비가 그닥 크지는 않았어요.


 

 

 

 

저녁부터는 역쉬 분위기 짱!!!


 

로비에서 체크인을 하고 길을 따라 오면, 바로 메인 레스토랑으로 오게 되요.


 

 

조식은 개인 풀빌라에서 시켜먹어도 되지만, 이곳 레스토랑에 와서 드셔도 됩니다.

부페식은 아니고, 체크인 할 때 조식을 미리 신청하도록 종이를 주거등요~

American, Continental, Indonesia breakfast 가 제공되는데,,

원하는 음식 메뉴에다 모두 체크하면 됩니다~~!!! 인원수 보다 많이 체크해도 조식은 프리~~


 

레스토랑의 오른편에는 바와 메인 풀장이 연결되어 있어요.

너무 머리를 잘 쓴게.. 요 바가 레스토랑 쪽으로는 일반 바, 풀장 쪽으로는 풀바가 되도록 만들어 놨어요!! ㅎㅎ


 

너무 정성이 담긴 웰컴 드링크!!

일반 적으로 과일 쥬스가 나오는 데,,요기는 칵테일을 주네요~


 

무알콜 스파클링 음료였지만..션하니 맛좋았어요!


 

 

풀 바 가장 자리로 앉을 수 있는 물속 의자까지 만들어 놓았어요!!

소형 빌라지만, 꽤 신경을 많이 쓴 게 보입니다.


 

요 메인풀은 아주 크진 않지만, 길다랗게 되어 있어 수영하기는 좋겠어요~~ ㅎㅎ

메인 풀 양 옆과 뒤에는 일반 허니무너 들이 쓰면 좋은 원배드룸 풀빌라가 위치해 있답니다~!

 

 

♣♧♣  풀 빌 라  ♣♧♣

 

수퍼 디럭스 풀빌라(Super Deluxe Pool Villa) 3채 - 원배드룸 빌라

디럭스 풀빌라(Deluxe Pool Villa) 3채 - 복층의 원배드룸 빌라

스윗 풀빌라(Suite Pool villa) 10채 - 복층의 원배드룸 빌라

스윗 쓰리배드룸 풀빌라( Suite 3bedrooms Pool villa) 1채 -복층의 쓰리배드룸 빌라

 

수퍼 디럭스 풀빌라


 

메인 풀장 바로 옆에 있는 수퍼 디럭스 풀빌라에요.

문을 열면 한명 씩 지나갈 수 있는 좁은 자갈길이 뻗쳐 있어요.


 

꽤 길고 큰 개인 풀장을 사이로, 침실과 오픈 에어 거실이 분리되어 있는 구조에요.

일반 소형 풀빌라의 기본형이라고할 수 있져~~


 

오픈에어의 거실에서 침실로 들어가려면 비치체어 옆에 열려진 문으로 들어가요~

물론 수영을 해서 풀장으로 가로 질러 침실 큰문으로 바로 들어갈 분은 그렇게~~~ㅋㅋㅋ


 

리빙룸에는 기본적으로 편안한 소파, 다이닝 테이블과 키친 시설이 되어 있습니다.


 

 

미니바에 들어 있는 음료와 과자는 물론 유료에요.

하지만, 별도로 냉장고가 있어 개인 음료수를 사다 놓을 수 있고,

고맙게도 전자렌지가 있어 외부에서 음식을 사와서 따뜻하게 데워먹을 수 있어 좋네요~~


 

 

풀빌라를 첨 만났던 초기에는..리빙룸이 오픈되어 있는게 매우 낯설었어요.

날씨도 더운 나라에서 이건 머지...밤에는 모기랑 온갖 벌레들이 날아오겠구만..

요런 생각이었는데,,사실 이런 스똴은 발리식이기도 하고,

웨스턴 사람들이 선호하는 양식이랍니다!


 

문을 통해 들어가면 욕실이 먼저 나와요~~

하얀색 돌로 만들어 놓은 욕조가 넘 이쁩니다!! 욕실도 초기 소형 풀빌라의 정석대로 오픈된 공간이네요.

하지만 위에 유리로 막아놓아 비가 와도 안심할 듯 합니다.

위를 아예 터놓은 곳도 태반이거등요~ 자연 친화적인 풀빌라 양식!! ㅎㅎ


 

 

 

두명이 따로 쓸 수 있는 세면대가 있어 좋구요, 동글동글 자갈이 깔려있어 발도 간질간질~~ ㅎㅎ


 

욕실과 침실이 이어지는 곳 양쪽으로 워드롭이 있어요.


 

 

 

침실은 크기가 크고, 군더더기 없이 매우 심플하면서 깔끔하네요~

침대 맞은 편에 통유리로 되어 있어 풀장과 거실이 마주보입니다!


 

비치 체어 옆에 있는 문으로 다닐 필요 없이, 방에서 바로 풍덩풍덩 해서 리빙룸으로 가면 되겠어요~~ ㅎㅎ

 

디럭스 풀빌라

 

 

디럭스 풀빌라는 침실이 2층에 마련되고, 리빙룸과 풀장이 1층에 있는 구조에요~

 

 

 

 

 

 

 

 

스윗 풀빌라

 

 

2층으로 된,,사이즈도 더 넉넉하고 큰 스윗 빌라는 옆동네(?)에 위치해 있어요.

메인풀장과 레스토랑이 있는 곳에서 이런 좁은 골목길을 지나가야 스윗 풀빌라가 있는 곳으로 가게되요~


 

 

마치 잘 가꾸어진 부자 동네의 골목길 같아요~~ ㅎㅎㅎ

모두 2층으로 된 스윗 빌라들입니다. 대문은 있는데,,담이 없어용!!

안쪽에 있는 현관문을 꼬옥~ 잠궈야 겠군여..크윽~~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커다란 리빙룸. 그 리빙룸 너머로 보이는 길~~~~다란 풀장과 잔디밭!!

저 이때 아이들과 함께 1박했는데요,,공간이 넉넉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어요~

하지만, 풀장은 아이들에게는 좀 깊은 편이므로,,특별 주의 요망!!


 

2층에는 로맨틱한 침실이 기다리고 있어요~~~


 

 

스윗룸은 허니무너나 연인들이 이용하기엔 너무 큰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아쥬 큰 풀빌라를 단독으로 쓰고 싶다면 추천할 만한 곳이에요!

긍데 저는 스윗 풀빌라는 아이가 있거나, 어른들이 있는 가족들에게도 좋을 것 같아요.

거실도 무쟈게 크고, 풀장도 크고, 가든도 넉넉해서 공놀이 같은 것 해도 좋을 것 같고!!

튜브는 호텔에서 빌려주니, 요청해 보세요~~ (튜브는 "반(ban)"이라고 해요!)

 

 

스윗룸은 허니무너나 연인들이 이용하기엔 너무 큰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아쥬 큰 풀빌라를 단독으로 쓰고 싶다면 추천할 만한 곳이에요!

긍데 저는 스윗 풀빌라는 아이가 있거나, 어른들이 있는 가족들에게도 좋을 것 같아요.

거실도 무쟈게 크고, 풀장도 크고, 가든도 넉넉해서 공놀이 같은 것 해도 좋을 것 같고!!

튜브는 호텔에서 빌려주니, 요청해 보세요~~ (튜브는 "반(ban)"이라고 해요!)

 

 

디럭스 풀빌라에는 미니바 외에 별도 냉장고가 있었지만, 스윗빌라에는 냉장고가 없었어요.

미니바안에 들어있는 생수는 유료라서요,,저희는 무료로 제공되는 생수를 미니바 안에 넣어놨어요!


 

집안에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는 집에서 살아보고 싶은 로망이 있으신 분들은

Y 빌라의 스윗 풀빌라로 초대합니다~~~


 

 

전..침대를 보다가 Y 빌라의 세심함을 또 한번 느꼈습니다!

배드는 킹사이즈 한개인데요..이불을 두개로 나눠서 정리를 해준 겁니다!

예약인이 여자 2명인 것을 배려한 것이죠!!  어우~~머쪄요!!!


 

또, 스윗 빌라 객실에는 싱글배드 사이쥬의 데이배드가 소파 대신으로 놓여있어요~

일행 중 쟈스민의 아드님인 8세 어린이가 알아서 자기 침대로 지정을 했답니다!! ㅎㅎ


 

무엇보다 놀란게 욕실 사이쥬였는데요...커다란 욕조가 놓여있는데도 이 넉넉함이란!!!


 

꽃잎 까지 띄워주는 센스쟁이들!!!


 

욕실에도 양치용으로 넉넉하게 생수를 놓아주었네요!


 

욕실 안, 문 옆에는 큰 거울이 있었는데요..알고보니 안에 옷장이 숨어 있더라구염~~


 

발코니에 나와 보니 우리 풀장과 가든이 훤~히 보여요.

앞과 옆의 빌라도 보이긴 하는데, 풀장이나 가든은 보이지 않아 프라이빗 보장 됩니다.


 

커다란 발코니에도 넉넉한 데이배드가 있었어요~

일행이 많다면 요기서도 두어명은 재워도 될 듯 싶어요~~ 냐하핫~


 

체크인 할 때 주문했던 조식이 왔어요!!

저희는 7시에 도착하도록 시간을 정해놨었는데,,약간 늦게 가져온 게 흠~~

보통 허니무너들이 식사하는 시간보다 넘흐 빨라서 힘들었나봐요...ㅋㅋㅋ


 

 

 

삶은 달걀을 저렇게 전용 통에 넣어주니 참 보기 좋더라구욤~~ (촌스럽게.. 첨봤다..ㅋㅋ)

음식이 무슨..성인 4명 먹는 양 같죠....??


 

아쉬운 건.. 커피와 차를 주기는 하는데, 인스턴트 커피와 티백을 따뜻한 물과 함께 가져왔네요.

손수 뜯어 모닝 커피를 만들었어야 했어요~

호텔 조식은 항상 포트에 담겨있는 커피만 봐온지라..이건 머..ㅋㅋ 

 

Y빌라는 JAYS 빌라가 관리가 되지 않아 전문 매니지먼트 업체에 맡기면서

새로이 레노베이션을 했고, 관리도 잘되고 있다고 매니저가 자랑을 하더라구욤~~

실제로 우붓의 Y resort, 사누르의 The Griya 리조트,

그리고 스미냑 근처의 안따라(Antara) 빌라와 Y 빌라 등 여러 곳을 한곳에서 매니지먼트하고 있었어요.

 

Y 빌라의 최대 강점은 "가격"입니다!!

스미냑의 저렴한 빌라들 여러 곳 봤었는데, 그 중 가장 깔끔하고 빌라도 넉넉했던 곳이에요.

 

그동안 가격이 부담스러워 풀빌라를 망설였던 분들이라면, Y 빌라의 문을 두드려 보세요~~

단! $100대의 풀빌라는 딱 그정도로만 기대하시길!!!

과한 기대와 상상은 발리댁에 대한 미움만 부릅니다.... 나쁜사람~~ 하면서...ㅜㅜ

 

 

<< Y 빌라 위치 >>

 

Y Villa & Spa Umalas Seminyak
Jl. Tegal Cupek, Umalas Seminyak, Kuta 80361, Bali 
Tel : 62 - 361 - 900 2465 / Fax : 62 - 361 - 900 2464
Email: info@yvillaumalasbali.com

http://www.yvillaumalasbali.com/